영화(드라마, 애니)에 관하여

무적에 가까운, 테이큰 시리즈

freeyoo 2025. 4. 22. 12:29
728x90
SMALL

(*다소 스포일러성 있는 글입니다.)

 

리암니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화로 테이큰을 들 수 있다. 화려한 액션도 액션인데, 극 중 브라이언(리암니슨)은 거의 이퀄라이저에 버금갈 정도로 천하무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시리즈의 대략적인 내용으로는
1편은 딸의 납치와 관련된 내용, 2편은 납치범 가족들의 복수극, 3편은 브라이언이 전처 살해 누명을 쓴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재밌게 본 것은 단연 1편이었다. 2편과 3편도 재미있기는 했으나, 딸의 납치범들을 하나하나씩 조져버리는 브라이언의 막강한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기 때문이었다. 주인공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보통 티격태격하는 편인데, 테이큰의 브라이언은 약간의 위기만 있을 뿐이지 적들을 아주 손쉽게 요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영화 제목이 정확히 생각나지 않는데, 이전에 스티븐 시걸이 나오는 영화 이후로 이렇게 막강한 모습을 보여준 주인공이 있나 싶을 정도였다.

테이큰 4편은 나올까?
아무래도 얘깃거리를 다 소진한 느낌이라서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제 리암니슨도 나이가 상당하기에 이전과 같은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만약 나온다면 전 편과 전혀 다른 컨셉으로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최근 테이큰과 비슷한 영화는?
존윅(주인공이 사기임), 이퀄라이저 시리즈 외에는 딱히 본 것 같지 않다. 그리고 천상천하 유아독존인 주인공을 연기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이름값 있는 배우들이 나와야 하기에 섭외도 섭외일뿐더러 제작비가 만만치 않을 것이라고 본다. 어찌 되었든 간에 테이큰의 향수를 자극하는 영화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