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 것에 관하여

유머가 관계에 미치는 영향

freeyoo 2025. 4. 17. 07:00
728x90
SMALL

흔히 농담이라고 하는 유머는 서먹서먹한 관계를 풀어주고, 더 나아가 분위기를 밝게 해주는 역할까지 하게 된다. 이러한 장점이 있기는 하나, 때와 장소를 가려 사용할 수밖에 없다. 누구에게 유머를 던지느냐에 따라 반응이 천지 차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서로 간의 거리를 좁혀주는 유머
대인관계에서 유머만큼 분위기를 업 시켜주는 것도 없을 것이다. 일과 관련된 관계에서도 유머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더 친밀감을 도모하면서 의외로 막혀 있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리는 경우도 있다. 대중이 많은 강연이나 모임에서도 유머의 힘은 강력하다고 볼 수 있다.
친구 관계만 해도 그렇다. 농담으로 시작해서 농담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몇 시간 내내 떠들어도 시간이 잘 가고 즐거운 분위기가 형성되는 것은 바로 이 유머의 역할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연인, 부부 관계도 그렇다. 잠시 티격태격했다고 할지라도 엉뚱한 유머 한 마디면 풀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유머를 삼가야 하는 경우도 있다.
좋지 않은 일이 있을 때는 가급적 유머를 삼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유머가 통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다. 지나치게 예민하고 하나하나 꼬투리 잡는 이에게는 유머가 잘 통하지 않을 때가 있다. 도리어, 가까워지기 위해 말 한 번 잘못했다가 역풍을 맞을 수 있다.
여러 유형의 사람을 많이 만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떠한 상황에서 유머를 써야 하는지 익히게 되기에 상황에 맞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살아가는데 필수 조건인 유머
나 같은 경우에도 유머를 많이 쓰는 편이다. 유머를 통해 웃을 수 있는 것 자체가 행복한 시간이요, 건강을 지키지는 지름길이라고 본다.
웃고 떠들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가? 매사에 인생 진지하게 사는 것도 굉장히 피곤한 일이다. 유머스러운 삶을 살아가자.

 



728x90
LIST

'사는 것에 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심삼일이라도 하는 게 낫다?  (0) 2025.04.21
왜 쉬지 못하는가?  (0) 2025.04.19
한결같음에 대해  (0) 2025.04.16
날씨가 점점 이상해지네?  (0) 2025.04.15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0) 2025.04.14